타이베이 여행 갑니다(+경험자께 질문) 중화권(중국,대만,홍콩..

오늘 오전에 출국하는데 좀 늦은감이 있지만...

가까운 아시아는 김포에서

일정을 짜려고 하는데 고민이 있어 경험자께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원래 일정은 금요일에 예류와 주펀을 가는 것이었고 토요일에는 고궁박물관을 가려고 했는데, 금요일 낮까지 비가 온다는군요. 날씨를 고려한다면 금요일에 실내일정을 짜고 예류/주펀은 토요일에 가는 게 맞아 보입니다만...걱정은 토요일에 예류/주펀 가면 그야말로 바글바글의 결정체일 것 같아서...

아무래도 당일 창문 열어보고 결정할 것 같지만('가끔 비'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토요일에 사람들에 치이며 구경을 하느니 빗속에서 다니는게 나을지, 아무래도 비가 안 올때 교외로 나가는게 나을지, 금요일이나 토요일이나 붐비는건 도찐개찐이니 토요일에 보는게 나은건지, 혹시 다녀오신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요새 이글루스가 영 예전만 못하고 대학생들은 기말시험 기간이라 답글이 안 달려도 별 수 없지만,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오사카와 상하이만 가면 김포공항 모든 취항지 다 가보는군요(...)

• 2014/12/11 07:49 # 답글 비공개

• 지나가다 2014/12/11 08:48 # 삭제 답글

지난달에 비오는 금요일 진과스와 주펀 다녀왔는데요, 정신없고 힘들어서 야경은 포기하고 낮에 타이베이로 돌아왔어요. 금요일 낮인데도 돌아오는 버스타는것 스트레스여서 다음에는 비싸도 택시투어 할거예요. 우산살에 찔리고 춥고 옷은 젖고 중국 사람들 시끄럽고 취두부 냄새에 오감이 다 괴로워서...자연경관은 멋있었지만 감동이다 정도까지는 아니었고...
  • 지나가다 2014/12/11 08:59 # 삭제 답글

비오는 날도 나름 운치있긴 했지만 전 각오가 부족해서 더 힘들었던 것 같아요. 비오고 홍등 들어오면 더 예뻤을거예요. 금요일의 주펀도 사람이 적은 편은 아니었는데 토요일은 상상도 하기 힘드네요.ㅎㅎ 관광지의 붐비는 인파만 아니면 여행이 편한 도시였어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참고로 제가 가장 좋았던 곳은 밤의 용산사와 신베이터우였어요.
  • 2014/12/11 10:09 # 답글 비공개

• 루미 2014/12/11 11:11 # 답글

10월에 같은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총 4번째 방문했어요)
    김포-송산 구간이시라면 아마 송산 공항 도착하시면 12시 근방, 입국 수속 금새 밟아요 워낙 작아서, 숙소가 어디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숙소 짐 풀고 면세품 정리하고 이영차 화장실도 들리고 하면 2~3시 금새 될 거구요. 지우펀으로 간다 치면 금요일이라고 해도 워낙 대륙 관광객들이 많아서 밀리는건 동일합니다.

토-일요일날 지우펀 3번 다녀왔는데 아침 첫차타고 9시 근방에 가게 막 문 열때 아니면 바글바글 말도 못하죠. 저녁때도 밀립니다. 예진지 택시코스도 괜찮긴 한데 어차피 토,일 예진지 코스는 다 밀린다고 보시면 되요.

금요일 첫날이면 그냥 시내 중심의 식사&야시장 잠시 들리시고, 박물관 꼭 봐야 겠다 싶으시면 문 닫기전까지 고궁박물관 도시는게 좋을 거예요.

저는 언니들 두분 모시고 간 거라서 호텔 도착하자마자(신베이터우 온천호텔) 단수이 가서 홍마오청이랑 단수이 구경하고, 단수이에서 훠궈먹으며 저녁 노을 구경하고, 야시장 잠깐 들렸다가 간식 사 들고 호텔까지 와도 늦은 시각이었습니다.
    그 전에 갔을 때는 호텔에 짐 풀고 바로 고궁박물관 가서 문 닫을때까지 보고 야시장 갔었구요. 무리하면은 지우펀까지는 가실 수 있는데 거기도 5~6시면 가게들 문 닫기 때문에 별로 구경하실게 없어요. 홍등 켜지는것 정도?
    일단 비도 오고 한다니까 금요일 시내 코스 잡으시고, 토요일 아침에 아주 일찍 기차 타고 지우펀 가셔서 9시쯤에 다 돌고 진과스 황금박물관 버스 타고 가셔서, 구경하고 거기서 예류 넘어가시는 편이 훨씬 덜 붐비는 코스예요. 다들 아침에 예류->진과스->지우펀 코스라서 반대로 가시는게 안붐비고 좋습니다;^^;;
    잘 다녀오시구요~>_<~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오세요!!~
  • Tabipero 2014/12/11 11:35 #

아 금일 출발이고 예류 등은 내일 혹은 모레 가려고 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pomme 2014/12/11 22:33 # 답글

제기억에 비가많이오면 금요일에 고궁박물관 야간개방하니까 그때보시고 그래도 비안올때 예-지 가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전 금요일에 예스진지 택시투어했는데요 지우펀 사람이너무많아서 질렸어요.. 사람머리밖에안보이고.. 계단이라 조심해야되더라구요ㅠㅠ 그런곳에서 우산까지쓰면 더 힘들지 않을까싶어요
    예류도 그날날씨에따라 다르겠지만 바닷가라 바람많이부는데 비오고 바람불면 우산들기힘들지 않을까싶네요^^;
    전 개인적으로 지우펀은 홍등보러간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붐벼도 저녁에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해지기전애 5시반쯤보고 카페에서 쉬고 6시반에다시봤는데 정말좋았어요:-)
  • kyuwoo 2014/12/13 10:50 # 답글

비오는 주펀 아주 좋습니다. 단,겨울비라 무지 무지 추웠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지우펀은 1박이 진리죠 밤에는 관광객들이 많이 빠져서 한가하게 골목을 쏘다닐수도 있구요. ㅇ
  • 도곡역 2014/12/15 02:29 # 삭제 답글

좀 다른 이야기입니다만 다구간 여정으로 인천-타오위안/송샨-김포 형태의 발권이 가능할지 궁금해지네요

일본쪽의 하네다공항도 그렇고 어째 요새는 인천으로 나가되 돌아오는 것은 가까운 김포로 들어오는게 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야 정확히는 나갈때 인천공항의 거대함을 느껴보는것은 좋은데 막상 돌아올때 신공항고속도로 주변의 황량한?? 풍경은 그닥 보고싶지 않는데서 비롯된게 크긴 합니다만...
  • Tabipero 2014/12/15 20:59 #

국적기로 김포를 오가는 항공사는 티웨이/이스타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 둘은 인천노선은 갖고 있지 않고요. 원하시는 여정대로 하려면 에바항공이나 중화항공을 이용하셔야겠네요.

의외로 시간/비용상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해외여행 나가는 기분 내는'걸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는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만(오히려 김포공항의 그 적당히 아기자기한 느낌이 좋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