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절정에 이르면 밖에 나가기가 조심스러워진다. 좀만 멀리 나가도 정체에, 오늘만 해도 강릉까지 최고 8시간 걸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식겁했다. 기분 전환삼아 어딘가 떠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렇게 날이 겹쳐버리면 또 곤란하다. 일전에 다큐 3일 경전선편을 본 지라 경전선도 한번 가보고 싶고, 지난 내일로 투어때 들었던 음악을 또 들으면 열차에서 느긋하게 앉아 차창 풍경 감상하던 일이 생각나기도 하다(이런 거 보면 내일로 중독이 이해가 간다). 하지만 지금 떠나봐야 사람들에게 치이기만 하겠지. 아니 돌아오는 길이 더 걱정이다.
휴가철이라 블로그스피어도 평소보다 조용하기만 하고(아니 원래 토요일은 이랬었지) 이런 날은 블로그에 뭔가 올리고 싶은데 막상 자판을 두들겨 보니 자꾸 귀차니즘이 발동하고, 비축분을 풀자니 그것도 귀찮고 오늘은 레토르트 포스팅.

인천공항에서는 여름 시즌(~8/15)에 매시 38분에 김포공항역에서 출발하는 직통열차(직통도 안하는데 왜 직통열차인진 모르겠지만)를 용유차량기지에 설치된 임시역까지 한시적으로 연장 운행한다. 오성산을 공략하기 위한 작전은 바로 이 열차를 타고 최대한 접근해서, 택시를 잡아서 거기까지 가 보는 것. 이 직통열차를 타면 용유까지 간다는 이야기는 한마디도 안 해주는데, 인천공항역에 도착하니 용유역까지 가실 분은 차내에서 대기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역을 나와 야트막한 언덕을 돌면 근방에 바로 해변이 있다는데 가 보진 않았고, 을왕리도 인천공항 대비 좀 더 가깝다. 하지만 을왕리의 경우는 어차피 갈아타야 하는 거 어디서 타나 상관 없을지도.
사실 용유역에 내려 신기해서 사진을 좀 찍었는데 찍다가 제지당했다. 차량기지 내라서 그런 듯 하다. 괜히 코렁탕 먹기 싫어 공항철도 사진은 안 올린다.
용유역에서 택시를 타고 공항전망대로 향한다. 택시비는 약 4000원정도(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버스를 타도 된다.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다).




연무가 다소 있어 비행기 구경엔 그리 좋지 않은 환경이었다. 전망대 바로 앞에 있는 활주로는 주로 착륙에 사용하고, 여객터미널 너머 있는 활주로를 이륙에 사용하는 듯 하다.



최근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