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바 갈매기들의 관문, 카이힌마쿠하리 역 ├동경 근교

이번에 머물던 곳 중 가장 애먼 곳을 꼽는다면 이 마쿠하리幕張 주변. 우리식으로 읽으면 '막장'이 되는 탓에 철도 동호인을 비롯하여 이곳을 아는 사람들은 빠지지 않고 이 언어 유희를 하곤 한다.

위치상으로 보면 동경으로부터 30km 남짓, 치바 시내로부터 10km 이내 정도로 떨어진 곳. 이 곳에 들르게 된 이유는 꽤나 복합적이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둘째날(첫째날이 밤 비행기였기 때문에 사실상의 첫째날)은 사와라와 초시 근방을 둘러보려고 했는데, 동경에서 은근히 먼 곳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첫째날 심야에 비행기에서 내리면 일단 치바까지 근접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여러 가지로 알아보았다.

일단 하네다공항에서 마쿠하리와 치바에 가는 버스 막차가 23:30분에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래서 그 주변의 캡슐호텔을 찾아보다가, 토요코 인에서 신데렐라 플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는 0시~1시 사이에 체크인, 당일 숙박을 조건으로 약 4000엔에 잠자리를 제공하는 플랜. 단 예약은 되지 않고, 당연하게도 만실이면 들어갈 수 없다. 요컨대 '방 떨이'인 셈. 치바를 기준으로 캡슐 호텔이 3000~3500엔 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꽤 괜찮은 딜이었다.

하지만 토요코인 치바역점은 신데렐라 플랜 적용 대상 제외였고, 치바미나토역점은 출발하기 전 체크해본 결과 남은 방 수가 간당간당했다. 하지만 치바마쿠하리점은 빈방이 텅텅! 그리고 리무진 버스가 바로 카이힌마쿠하리 역까지 닿는다. 그래서 이 곳에서 숙박하게 되었다. 숙박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할 기회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심야에 내렸을 때 보았던 카이힌마쿠하리 역 주변은, 상당히 번듯한 계획 도시같다는 인상을 주었다. 이 역의 북쪽 출구 근처에는 쇼핑 몰이 있었는데, 오다이바와 비슷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주변에는 이렇게 고층 빌딩들이 늘어서 있다.

거리 주변도 상당히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다. 안전봉이 설치되어 있는 저곳 주변이 토요코인 호텔 셔틀 버스를 탈 수 있는 곳으로, 버스를 탈 수 있는 시간 즈음에 운전 기사가 팻말을 설치해 놓는 듯 하다.

역 남쪽 출구를 나와 왼쪽을 보면, 이렇게 아울렛 파크도 있었다. 아직 이른 아침이라 문은 열지 않았다.

남쪽 출구에도 쇼핑 몰이 보인다. 호텔 홈페이지에는 남쪽 출구의 롯데리아 앞에서 버스를 타라고 했는데, 북쪽 쇼핑몰에도 롯데리아가 있으니 주의하라는 듯 지도에 표시를 해 놓았다.

이 주변은 국제 전시장이 있는 듯 하다. 그리고 해변 쪽으로 고급 호텔도 꽤 있고. 1박 5천엔 하는 싸구려 호텔(?)에 가는 셔틀 버스를 타면서 고급 호텔 입구를 구경하였다.

이상이 카이힌마쿠하리 역 남쪽에서 열차를 타기 전 찍은 것이었는데, 이 역에서 또 인상적인 것은

치바 갈매기가 요기잉네?


그렇다 이곳은 부산 롯데 자이언츠로 치면 사직역이다. 앞의 간판을 유심히 보셨다면 '마린스타디움'을 발견하였을 것. 여기서 1km정도 해변 쪽으로 가다 보면 치바 롯데 마린즈의 홈구장인 치바마린스타디움이 있다.


그리고 아까 '플레나' 쇼핑몰 1층에는 롯데 마린즈 샵이 있다. 역시 아침이라 문은 안 열었지만. 저 갈매기 마크가 왠지 눈에 익는다. 찾아보면 롯데 마린즈-롯데 자이언츠가 로고/마스코트 통합을 하였다고 한다.

뭐...이렇게 생겼다. 마린 스타디움 가면 이런 샵이 또 있겠지요.

시간 관계상 마린스타디움은 가보지 못했다. 당연히 김태균은커녕 김태균 비슷한 사람도 못 봤다 =ㅅ=

올해부터 김태균이 이 치바 롯데 마린즈에서 선수생활을 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올해 시즌에는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김태균의 활약상을 보았으면 좋겠다는 말로 포스팅을 마친다. 덧붙여 이승엽도 타마에 있는 요미우리랜드가 아닌 도쿄돔에서 다시 볼 수 있었으면 ㅠㅠ

핑백

  • 전기위험 : 호텔 리뷰 - 토요코인 치바 마쿠하리 2010-04-03 18:54:23 #

    ... 치바 마쿠하리 점지난 일본여행의 첫날 잠자리는 바로 이 치바 마쿠하리점이었다. 이곳에 가게 된 이유는 치바 마쿠하리역 주변 포스팅에 충분히 설명해놓았다. 요약하자면 1. 여러 가지 정황상 접근이 유리했다 /2. 빈방이 있을 것 같았다. 무슨 설명이 더 必要韓紙 ... more

  • 전기위험 : 치바미나토 역 2010-06-18 20:47:57 #

    ... 많이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하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연선에는 도쿄 디즈니랜드가 있기 때문. 최근 치바마린즈에서 김태균이 맹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아마 카이힌마쿠하리海浜幕張 역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게 되지 않을까 한다. 치바미나토 역에 붙어 있던 디즈니랜드 광고.학생 특전 광고이기 때문에 '학생이어서 다행이다~!'라는 ... more

덧글

  • rumic71 2010/01/27 21:50 # 답글

    마쿠하리라면 마쿠하리 멧세가 제일 유명하죠. (덕들에게만인가...?)
  • Tabipero 2010/01/27 21:51 #

    거기서 동인지 판매회같은걸 하는건가요?('멧세'라고 들어도 잘 감이 안옵니다;;)
  • rumic71 2010/01/28 13:32 #

    맞습니다. 뭐 다른 전시회도 많이 하지만.
  • 조사부장 2010/01/27 22:26 # 삭제 답글

    해변막장역은 이전에 들릴 데가 있어서 간 적이 있습니다. 신도심 개념으로 개발한 지역이라고 하는데, 그런건 별로 신경 안쓰고 더운 날씨만 기억이 나는군요.
  • Tabipero 2010/01/27 23:43 #

    역시 계획 지구였군요.
  • match345 2010/01/28 22:39 # 삭제 답글

    마쿠하리에 무슨 목적으로 가셨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경위가 있었던 것이네요.
    게이요선京葉線 연선은 대부분이 메운 땅이고, 계획도시와 공업지구가 많습니다. 마린스타디움, 마쿠하리 멧세, 그리고 도쿄 디즈니 리조트처럼 대규모 시설도요.
    롯데 마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관계도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참고로 가이힌막장역의 발차 멜로디는 롯데 마린즈의 응원가이네요.
  • Tabipero 2010/01/28 22:58 #

    그러고보니 디즈니랜드도 케이요선 연선에 있었죠. 마쿠하리까지 공항버스를 타고 가면서 옆으로 디즈니랜드의 화려한 조명이 보였습니다.
    발차멜로디가 응원가였다니, 몰랐습니다. 부산지하철 사직역의 안내방송은 아예 롯데 자이언츠 선수가 녹음하였지요.
댓글 입력 영역